배우자의 폭행 등 부당한 대우로 인한 이혼소송 1심 조정성립 성공사례
페이지 정보
법무법인동주 작성일22-11-10본문
재혼한 배우자의 폭언과 폭행으로 이혼 결심한 의뢰인을 대리하여 조정에 성공한 사례입니다.
본 사건의 의뢰인은 사별로 배우자를 잃은 뒤 지금의 배우자를 만났습니다. 둘은 상당히 잘 통했고, 의지할 만한 사람이라고 느껴졌기에 재혼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러나 혼인한 직후부터 배우자는 전혀 다른 사람이 되었습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이나 폭언과 폭행을 휘둘렀습니다.
이런 행동으로 인해서 의뢰인은 극심한 공포를 갖게 되었습니다. 대들기라도 하면 훨씬 더 무서운 폭력을 가했기에 한 집에 있지 못하고 도망쳐 나와 쉼터에서 살고 있을 정도였습니다.
더 이상 배우자의 부당한 대우에 시달리지 않겠다고 결심한 의뢰인은 법무법인 동주 가사이혼전담센터에 연락을 주셨습니다.
의뢰인은 무엇보다도 조속한 마무리를 원하고 있었습니다. 본 법무법인의 변호인단은 의뢰인이 혼인기간 동안 고통받아온 내용들을 고스란히 재판부에 전달함과 동시에, 사건을 신속하게 종결하기 위해 상대방과 여러 차례 조정을 시도하였습니다.
상대방은 법무법인 동주 가사이혼전담센터가 주장하는 사실관계를 전부 부인하며 이혼을 완강히 거부하였으나 결국 의뢰인이 원하는 이혼과 재산분할을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의뢰인도 재산분할 금액을 일부 양보하기는 했으나 이혼을 할 수 있게 된 것만으로 만족해하셨습니다.